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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번호이동하여 SKT향 단말로 개통시 흔히 나타나는 오류 처리방법

단말 유심인식 처리가 필요

 

얼마전에 우체국알뜰폰 A모바일의 A제로요금제로 번호이동하여 개통했습니다

지금은 우체국에서 A모바일의 제로요금제 개통은 하지않고 온라인 직영점에서만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마 그동안 가입개통처리가 늦어져서 우체국에 밀려드는 클레임에 우체국이 뿔났거나,

더 이상 우체국에 제로요금제로 판매수수료를 지불하기 꺼려져서 양자간 합의한 결과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우체국까지 가야하는 부담이 없어지니 훨씬 더 편합니다

번호이동요청하고 나서 이삼일 있으니 유심이 와서 개통실에 유심도착통보를 하고 나서 개통실에서 전산개통처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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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유심을 갈아끼우고 나서 두세번 껏다켰다 해도 단말이 먹통이 되면서 신호세기가 미약하여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만 뜹니다

단말이 먹통이 되니 아무것도 못하겠더군요

다만 저는 세컨폰이라서 별로 쓸일이 없어서 기다렸지만 처음 겪는 분들은 고생이 심할듯합니다

 



제 스마트폰은 SKT향 폰으로 KT향 유심요금제를 쓰려면 사전에 유심인식과정이 필요합니다

A모바일은 KT망을 쓰는 KT알뜰폰이죠

그리고 나서 제공받은 A모바일의 유심을 끼워넣으면 제대로 유심이 다운되면서 개통처리가 됩니다

 

반대로 KT향 단말로 SKT망을 쓰는 알뜰폰통신사 유심을 꽂아쓸때도 이러한 KT단말에 현재 사용중인 SKT가입자의 유심을 끼워 단말을 SKT망에 인식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SKT향 스마트폰에 현재 쓰고 있는 KT가입자의 유심을 빼내서

SKT향 단말에 꼽아 전원을 오픈하여 단말을 KT시스템에 인식시키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출고된지 오래된 폰에서 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14.9월 이후에 출시된 스마트폰에서는 이러한 현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SK 알뜰폰 7모바일 유심요금제 가입시 KT향 단말 사용자 주의사항]


또한 LGU+향 스마트폰 또한 ’14.9월 이전에 출시된폰은 SKT KT알뜰폰 통신사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A모바일 우체국요금제 가입시 오류문제를 겪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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